"책 세상으로 가볼까"..파주서 어린이책잔치

2008-05-03 アップロード · 100 視聴

(파주=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다양한 아동도서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08이 2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자유로변 파주출판도시에서 개막됐다.

문자와 이미지로 배우는 어린이 책세상을 주제로 7일까지 계속되는 이 행사는 입주 회사별 도서전인 북시티 프로므나드와 특별 전시회, 출판과정 견학, 도시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 행사에서 시선을 끄는 것은 한글의 역사와 미래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한글, 스승 특별전.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진행되는 이 전시회는 한글 관련 출판물과 이미지 등을 한글 창제원리에 따라 건물 안팎에 배치, 4개 동으로 구성된 정보센터 건물을 하나의 한글 관련 예술물로 꾸몄다.

또 정보센터에서 같이 진행되는 테마전시 키즈북토피아도 놓치지 말아야할 볼거리.

키즈북토피아에는 1970-1980년대 그림책의 명작 일러스트레이션, 서양 고전그림책 초판본 50여점, 1940년대 영국의 퍼핀(Puffing) 논픽션 시리즈 그림책 100여점, 올해 출판된 그림책 아트프린팅 등 650여점이 소개된다.

또 도서관 사서들이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시를 설명하고 원작과 번역본을 읽어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축제기간 출판도시 입주 업체들은 어린이도서 전시.판매와 각종 부대행사를 연다.

이밖에 출판과정 견학 프로그램, 1박 2일 일정의 어린이도시체험교실, 가족독서캠프, 어린이 책 벼룩시장 등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전국어린이동화그림 대회도 열리며 6-7일에는 어린이책의 일러스트레이션의 변화 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는 그림책의 조형성 비교연구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이 밖에 마임공연, 과학실험 콘서트, 해설이 있는 사물놀이 한마당, 영화와 음악으로 감상하는 그림책, 창작동요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출판도시문화재단 이기웅 이사장, 김장실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이광재 통합민주당 국회의원, 유화선 파주시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차관은 개막식에서 "어렸을 때 독서 습관이 커서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정부에서도 어린이들의 독서를 활성화하는 데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어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출판협회(IPA) 총회를 계기로 출판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출판인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solec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상으로,가볼까파주서,어린이책잔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462
全体アクセス
15,955,03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8

공유하기
제주도민체전 팡파르
9年前 · 48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