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FTA 비준안 처리 4인회담 제안

2008-05-10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한.민주당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참여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한나라당은 8일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 처리를 위해 원내대표, 정책위의장이 참여하는 4인 회담을 개최할 것을 통합민주당에 제안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인 민주당 김효석 원내대표와 저, 양당 정책위의장 등이 4인 회담을 빨리 열어 5월 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동의안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 협상에 들어갈 것을 국민 앞에 공개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은 지금 경제살리기를 바라고 있다"면서 "경제살리기를 위해서는 FTA 통과가 꼭 필요한 것이니까 책임있는 정당으로서 태도를 취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또 "이제는 정말 근거없는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국익을 위해 한미 FTA가 통과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면서 "이달에 통과되지 않으면 정말 힘든 상황이다. 한미 FTA 비준동의안 협상에 즉시 응하도록 공개 제의한다"고 말했다.

정몽준 최고위원은 "민주당을 대표하는 분들이 미국과 쇠고기 협상이 잘못됐다는 사유로 FTA를 보류한다는데 참으로 착잡한 느낌이고 실망이 크다"면서 "쇠고기 문제 등으로 FTA를 할 수 없다는 것은 무책임하고 위선적이고 월권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쇠고기 문제 때문에 FTA를 못한다는 말은 국민에 대한 설득력이 없다"면서 "민주당이 혹시 지역구 이해관계에 얽매여 나라의 큰 그림을 못 보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aayyss@yna.co.kr

촬영 : 정재현 VJ,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FTA,비준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93
全体アクセス
15,957,867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