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영상 남들과 다른 원숭이들

2008-05-10 アップロード · 306 視聴

(서울=연합뉴스) 타이의 수도 방콕에서 북쪽으로 조금 가면 로프부리(롭부리)라는 도시가 있는데 여기에는 예로부터 원숭이가 대단히 많습니다.

나무와 전선줄, 건물 벽면을 비롯해서 거리의 그 어디에서나 원숭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것으로 해서 이 도시에서는 해마다 원숭이 축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리사들은 원숭이들의 푸짐한 연회식탁을 마련하기 위해서 과일과 남새를 비롯한 여러가지 음식감들을 잘 차려놓습니다.

식사 준비가 다 끝나면 원숭이들을 식탁에 모이도록 소리쳐 부릅니다.

야생동물인 이 원숭이들은 처음에는 몇마리만 슬금슬금 식탁으로 다가옵니다.

다른 원숭이들은 먼저 식탁에 간 원숭이들이 별다른 일이 없는가 눈치를 보다가 음식들이 없어질세라 식탁으로 모여듭니다.

원숭이들은 저저마다 음식상 위에 올라와 서로 빼앗고 잡아채면서 푸짐한 식탁을 온통 뒤죽박죽 만들어 놓습니다.

꼬리가 긴 이 원숭이들은 절대로 가만 있지 못하는 성미를 가진 짐승이라고 합니다.

지금 3천명의 많은 사람들이 외국인들까지 모여와서 이 장난꾸러기 원숭이들을 보면서 좋아하고 있습니다.



최근 어느 한 나라의 과학자들이 침팬지들에 대한 인식기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두 차례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시험은 숫자 1부터 9까지 순서를 바꾸어 제시했다가 그 숫자들을 흰색 판으로 가려놓은 다음 그것을 차례로 알아맞히는 것이었습니다.

침판지는 짧은 시간에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숫자들을 기억하고 재빠른 동작으로 정확히 알아맞혔습니다.

과학자들은 컴퓨터 유희를 통해서 침팬지의 인식기능이 대단히 높다는 것을 밝혀내게 되었습니다.

영상제공:북한중앙TV, 편집:방현석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북한영상,남들과,다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13.05.15 08:44共感(0)  |  お届け
원숭이
今日のアクセス
1,605
全体アクセス
15,943,31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