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영상 산 좋고 물 좋은 울림폭포 찻집

2008-05-13 アップロード · 184 視聴

(서울=연합뉴스) 선군 8경의 하나로 그 이름 자랑 높은 울림폭포.

지금 여기로는 화창한 계절을 맞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과 같이 찾아와 즐거운 휴식의 한때를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우리는 이곳 울림폭포골 어귀에 마치 동화세계에 나오는 한 폭의 그림처럼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는 울림폭포 찻집을 찾았습니다.

병풍처럼 둘러싸인 명산을 배경으로 옆으로는 폭포수가 감돌아 흐르고, 2층 노대에 올라서면 굽이굽이 뻗어간 탐승도로들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이곳 찻집에서는 등산객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그칠줄 몰랐습니다.


(인터뷰) "해마다 5월이면 더욱 더 많은 손님들이 우리 찻집을 찾아오곤 합니다.

장군님께서는 금강산 구경도 식후경이라고 하시면서 소주같은 것도 많이 가져다 놓고 묵은 값으로 팔아주라고, 그래야 명승지를 찾는 우리 인민들이 더욱 기분 좋게 산천경치를 돌아볼 것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한해에 두번씩은 어김없이 이곳을 찾아온다는 한 노인을 만났습니다.


(인터뷰=량광식 원산시 양지동) "산이 좋지, 물이 좋지, 공기 좋지. 그저 여기 울림폭포에 오면 한 10년은 젊어지는 것 같습니다.

빵도 좋아하고, 여기 음식은 다 맛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난 여기 냉면을 좋아하는데 여기 냉면은 산천경치에 어울리게 드릅을 비롯한 산나물로 해서 그런지 참 별맛입니다.

이렇게 휘황하게 꾸며진 찻집에서 경치를 척 둘러보면서 친절한 여기 봉사원들의 접대를 받으면 정말 국수맛이 좋습니다."


인민의 기쁨 넘쳐나는 사랑의 찻집.

진정 은혜로운 햇빛이 이 강산에 비치어 자연의 울림으로만 들려오던 울림폭포의 메아리가 기쁨의 메아리, 행복의 메아리 되어 끝없이 울려 퍼집니다.

영상제공:북한중앙TV, 편집:방현석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북한영상,,좋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
全体アクセス
15,953,140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