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OTRA), UAE 아부다비서 투자유치 설명회

2008-05-14 アップロード · 51 視聴

(아부다비=연합뉴스) 강훈상 특파원 = 코트라는 12일 걸프지역 산유 부국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수도 아부다비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한-아부다비 투자협력 포럼을 열었다.

아부다비 상공회의소를 비롯한 아부다비 소재 투자사와 기업인 100여명이 참가한 이 행사는 한국 정부가 추진하는 외국 투자 유치 정책과 방향을 설명, 아부다비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트라는 특히 `이명박 정부가 기업 관련 규제를 대폭 완화하고 외국인 투자자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호원 지식경제부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은 이날 개막연설에서 "한국의 새 정부는 기업 친화적인 정책을 기반으로 모든 기업 관련 규제를 처음부터 검토해 외국인 투자가 활성화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트라 산하 투자유치 조직인 `인베스트 코리아 정동수 단장은 "새 정부는 법인세를 2012년까지 현재 25%에서 20%로 낮출 계획이고 산업은행을 민영화하는 등 외국 투자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며 "지금이 한국에 투자할 가장 좋은 시점"이라고 말했다.

아부다비는 석유수출국기구(OPEC) 4위 산유국인 UAE의 원유 생산량(일일 258만배럴)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도시로 최근 고유가로 축적한 자금력으로 해외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아부다비의 국내총생산(GDP)은 1천50억 달러로 예상되는 데 이 가운데 58%가 석유 수입이며 1인당 GDP는 룩셈부르크에 이어 세계에서 2위 수준인 7만4천달러로 두바이의 배가 넘는다.

hskang@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hsyna/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코트라,KOTRA,UA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29
全体アクセス
15,962,961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