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장훈 반크 홍보대사 된다

2008-05-14 アップロード · 60 視聴

광개토대왕 꿈 날개 프로젝트 참여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기부 천사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이 사이버 외교사절단인 반크의 홍보대사가 된다.

반크는 15일 오후 서울 보문동에 있는 반크 사무실에서 김장훈에게 위촉패와 감사선물을 증정하는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수 김장훈은 지난해 반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쾌척했다.

김장훈은 반크 홍보대사를 맡은 후 첫 사업으로 세계로 떠나는 한국의 젊은이를 한국홍보대사로 위촉하는 21세기광개토대왕 꿈 날개 프로젝트(wings.prkorea.com)를 전개한다.

이 프로젝트는 어학연수와 자원봉사, 배낭여행 등으로 1년에 1천만명이 넘는 한국의 젊은이가 해외로 나가는 데 이들이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독도, 동해 왜곡 등에 대처하기 위한 한국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해외로 출국할 예정인 학생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해 행선지 국가를 써넣고 한국을 홍보하고자 하는 활동 계획을 제출해야 한다. 일정한 심사를 거친 후 반크는 이들에게 역사(고구려, 동북공정), 영토(독도, 동해), 문화(한류, 한국문화) 등 3개 분야로 구성된 홍보 책자와 세계지도, 영문 엽서, 기념품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홍보 물품을 받은 신청자들은 해외에서 활동한 결과를 반크에 제출하고, 반크는 이들 가운데 우수한 활동자를 뽑아 시상할 예정이다.

김장훈은 이 프로젝트에서 홍보자료 제작 및 공급에 따른 비용 전액을 기증한다. 반크는 이들을 교육하고 캠페인 사이트를 운영한다.

반크의 박기태 단장은 "사이트에는 매년 해외로 출국하는 1천만명의 젊은 한국인이 세계 속에서 21세기의 대한민국의 모습을 그려 나가는 활동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영상구성.편집 : 전현우 기자

ghwa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가수,김장훈,반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84
全体アクセス
15,970,919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6

공유하기
클릭뉴스 주영훈 복귀
9年前 · 2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