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 개최

2008-05-14 アップロード · 90 視聴

(서울=연합뉴스) 배삼진 기자 = 제5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이 14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임채민 지식경제부 차관, 조남홍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회장 등 각계 인사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로 자동차 생산 600만대 수출 500억 달러 돌파를 기념하며 축하했습니다.

조남홍 자동차공업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친환경, 미래형 자동차 기술개발을 위한 자동차업계의 각오를 밝히면서 "정부도 한국이 차세대 자동차시장에서 낙오하지 않도록 연구개발 지원을 크게 확대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녹취 조남흥 자동차공업협회 회장= "글로벌 경쟁력의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는 대립적 노사관계를 협력적 노사관계로 전환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임채민 지식경제부 차관은 축사에서 친환경차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기후변화 시장 선점, IT산업과의 융합 촉진을 통한 자동차 고부가가치화 등을 당부하면서 "정부도 자동차 기술개발과 융합, 완성차.부품업체 협력을 위해 모든 정책적 지원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이 자리에서는 정성은 기아차 사장과 노재만 현대차 부사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고, 신원기 르노삼성 부사장이 동탑산업훈장을, 서정국 두원공조 대표이사가 철탄산업훈장을 각각 받는 등 총 35명이 정부 포상을 받았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5회,자동차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
全体アクセス
15,946,013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