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탄신 611돌 숭모제전 여주서 거행

2008-05-15 アップロード · 300 視聴

과거시험 재연, 바우덕이 줄타기 공연

(여주=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세종대왕 탄신 611돌을 기념해 대왕의 유덕과 업적을 기리는 숭모제전(崇慕祭典)이 15일 경기도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세종대왕릉 정자각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이건무 문화재청장, 김문수 경기지사 등 각계 인사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됐다.

문화재청 주최로 열린 숭모제전은 헌관의 분향 및 헌작(獻爵), 축관(祝官)의 축문낭독, 헌관의 사배(四拜)에 이어 이명박 대통령을 대신한 유 장관의 헌화와 분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국립국악원 연주단과 무용단이 세종대왕이 직접 작곡하고 안무한 여민락(與民樂)과 봉래의(鳳來儀)를 재연했다.

숭모제전에 이어 여주군은 세종대왕릉 세종전 앞에서 보조 연기자 120명이 옛 선비복장을 하고 왕이 지켜보는 가운데 과거시험을 보는 국왕친림(國王親臨) 과거 장면을 재연했다.

이어 장원급제자가 왕에게 절하고 홍패(합격증)와 어사화를 하사받는 방방례(放榜禮), 급제자가 악공과 광대들을 대동하고 세종대왕릉에서 여주읍 대로사(효종의 북벌을 도운 충신 송시열을 모신 사당)까지 5㎞ 구간을 행진하는 유가행렬(遊街行列)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사당놀이 이수자이자 영화 왕의남자에 출현한 바우덕이 권원태 씨의 줄타기 공연도 선보였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종대왕,탄신,611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19
全体アクセス
15,974,941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44:2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29 視聴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7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