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미쇠고기 반대 현수막 급속 확산

2008-05-16 アップロード · 239 視聴

(과천=연합뉴스) 배삼진 기자 = 경기도 과천시의 한 주택가에서 시작한 쇠고기 수입 반대 현수막 걸기 운동이 지역 주민들 사이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집은 광우병 쇠고기 수입에 반대합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가로 170cm, 세로 12cm 크기의 이 현수막은 제작 배포된 지 하루만에 200여장이 모두 동나는 등 지역 전체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수막을 건 주민들은 “광우병 반대에 대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모아보자는 취지로 현수막을 걸게 됐다”며 “대통령과 정부에 국민의 뜻이 잘 전달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박병선 / 과천시 별양동
인터뷰 이정희 / 과천시 부림동

처음 현수막을 제작해 걸기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은 과천시 자원봉사 교육단체인 맑은내 방과후 학교 회원들.

제작에 참여했던 서형원 씨는 "동네 주민들끼리 맥주를 마시면서 생각하게 됐다"며 "우리 학생들에게 제대로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서형원 / 맑은내 방과후학교 회원

한편 이 현수막 걸기 운동은 시작된 지 하루만에 인터넷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타지역에서도 문의가 잇따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맑은내 방과후학교 홈페이지에는 오늘 하루만도 수백명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누리꾼들에게 현수막 그림파일을 배포함은 물론 현수막 추가 제작 등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과천,미쇠고기,반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44
全体アクセス
15,965,542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82 視聴

02:30

공유하기
천년만의 세수
8年前 · 5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