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대학들 성년의 날 행사 열어

2008-05-19 アップロード · 138 視聴

(청주=연합뉴스) 민웅기 기자 = 충북대와 청주대 등 도내 대학들이 제36회 성년의 날을 맞아 19일 대학별로 행사를 가졌다.
청주대는 이날 오전 11시 대학문화관 문화극장에서 김윤배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성균관 청년유도회 청주지부 주관으로 전통성년례를 거행했다.
성년례는 김홍철(한문교육과 교수) 부총장과 이옥(영문과) 교수의 주례로 삼가례(三加禮.관례시 세 번 관을 갈아 씌우는 의식)에 이어 초례(醮禮.술 마시는 법도와 교훈을 일깨워 주는 예), 자관자례(字冠者禮.주례가 성년자에게 자를 지어주고 그 의미를 설명하는 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집에서는 효도하고 밖에서는 윗사람을 공경하며 의리를 지키고 불의에 맞서며 살라는 수훈(垂訓)이 성년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증정됐다.
충북대도 오후 2시 개신문화관 대공연장에서 임동철 총장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만 20세가 되는 학생들을 위해 청주향교 주관으로 기념식 및 전통성년례와 초청공연 등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쳤다.
또 서원대는 오전 10시부터 미래창조관과 미래창조관 강당 등에서 총여학생회 주관으로 OK 레이디데이 행사를 열고 올해 성년이 되는 학생들에게 장미를 나눠줬으며 충주대도 오전 11시 총학생회가 학교 분수대 앞에서 성년이 되는 학생들을 축하해 주는 작은음악회를 열고 장미 1천 송이를 나눠주기도 했다.
한편 꽃동네 현도복지사회대학교는 21일 오전 9시 40분께 미사가 끝난 뒤 성년의 날 기념식을 갖고 성년을 맞는 학생들에게 대학에서 자체제작한 티셔츠를 나눠주고 축하해 줄 계획이다.
wkimi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학들,성년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92
全体アクセス
15,961,910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4:3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