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끈한 다리를 원한다면 이렇게

2008-05-20 アップロード · 911 視聴

(앵커) 여성이라면 누구나 미끈한 다리를 원하실 텐데요. 여름에 아름다운 다리를 뽐내려면 미리부터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점을 유념해야 하는지 왕지웅 기자의 보돕니다.

(서울=연합뉴스) 종아리에 핏줄이 얽히고설키는 하지정맥류는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정맥 혈관에 있는 판막이 고장 나는 병으로 만성화되면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게 됩니다. 보기에 흉할 뿐 아니라 다리 건강에도 위험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초기엔 주사요법으로 손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단계에 이르면 극소마취를 한 후 수술해야 합니다. 때문에 미끈한 다리를 만들기 위한 전략을 짜기 전에 기본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인터뷰) 반동규 원장 (포이즌 흉부외과)
"하지정맥류는 진행성이다. 자체가 멈추는 게 아니라 자꾸 진행되고 번지고 하기 때문에 추후에 치료한다고 하면 치료범위도 훨씬 넓게 된다. 또 피부변색이나, 근육, 부종 같은 또 다른 변형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발견 즉시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끈한 다리를 위해선 튼 살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허벅지나 종아리 피부가 얇게 갈라지는 튼 살은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인해 생기는 대표적 질환으로 체중감량 이후 눈에 띄게 드러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뷰) 이승연 원장 (포이즌 클리닉)
"살이 잘 차오르게 하는 약물을 조정해서 피부 진피 층에 직접 주사를 놓는 메조테라피와 흉터치료에 주로 쓰이고 있는 레이저 치료를 병합해서 치료하고 보조요법으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카복시 치료, 피부 탄력을 좋게 하는 고주파 치료를 병행해서 많이 치료한다."

최근 미끈한 다리를 위해 제모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테이프를 이용하거나 뽑아도 되지만 영구적 효과를 위해선 레이저 제모가 효과적입니다. 처음 치료할 때 표면의 털이 제거되지만 모낭 제거는 20% 정도여서 6개월 동안 5번 정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전문의는 이러한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생활습관에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연합뉴스 왕지웅입니다.
jwwa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렇게,원한다면,다리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40
全体アクセス
15,953,304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