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밭 사잇길 걸어보세요농진청

2008-05-20 アップロード · 58 視聴

작물과학원 겨울작물 재배지 일반 개방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보리밭 사잇길로 걸어가면 뉘 부르는 소리있어 나를 멈춘다".

가곡 보리밭의 정취를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에서 느껴보자.

농진청 작물과학원은 경기도 수원시 탑동 겨울작물 재배 시험장을 청소년과 시민 등 일반에 개방한다고 13일 밝혔다.

수확 직전인 이달말까지 개방되는 6만㎡의 재배 시험장에는 현재 이삭이 팬 보리와 밀, 호밀, 귀리 등 6종의 겨울 작물이 자라고 있으며 농기계용 도로가 잘 닦여져 있어 보리밭 사잇길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고 작물과학원은 밝혔다.

작물과학원은 현장 체험과 함께 원하는 방문자에겐 우리 잡곡의 소중함과 우수성, 다양한 가공제품 등을 설명하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미리 신청한 어린이 방문객에겐 잡곡 종자를 이용한 종자 화분도 선물하고 보리피리 불기, 우리 농작물 퀴즈 맞히기 대회 등도 개최한다.

방문을 원하는 단체나 시민은 작물과학원 홈페이지(http://www.nics.go.kr) 견학신청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작물과학원 관계자는 "어른들에겐 아련한 보리밭의 향취를 선물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겐 우리 농작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재배 시험장을 개방키로 했다"며 "주말 개방도 가능하므로 마땅한 데이트 코스가 없는 연인들도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사잇길,걸어보세요농진청,보리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33
全体アクセス
15,954,87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5 視聴

01:46

공유하기
신랑 엉덩이 한대에 5천원?
8年前 · 1,4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