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재래시장서 웰빙요리 배우세요

2008-05-20 アップロード · 197 視聴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시의 재래시장이 웰빙요리 강습회로 고객 유혹에 나섰다.
제주시 동문재래시장상인회(회장 김원일)는 20일 오전 동문시장 고객관리센터 3층 고객쉼터에서 전통시장 고객을 위한 웰빙요리 강습회를 가졌다.
무료로 이루어진 이날 요리 강습회에는 제주조리문화연구소의 고영우 소장이 강사로 나와 동문시장에서 구입한 양상추, 적상추, 겨자잎, 돈나물, 적치커리, 비타민 등 야채를 이용해 당유자향이 나는 샐러드와 속칭 누드김밥 조리법을 선보였다.
이날 강습회에 참석한 50여명의 주부들은 저마다 고영우 소장의 지도를 받으며 누드김밥을 만들고 먹어 보며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주부 김미경(45)씨는 "재래시장이 다른 곳보다 싱싱하고 물건이 다양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오늘 신선한 야채와 평소 차로만 마시던 당유자를 가지고 샐러드를 만들어 보니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며 "집에서는 보통 김밥만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 배운 누드김밥을 만들면 가족들이 훨씬 더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동문재래시장상인회는 지난 10일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 제주도지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웰빙요리 강습회를 실시하기로 하고 이날 첫번째 요리강습회를 가졌다.
요리강습회에 필요한 재료는 동문재래시장상인회에서 제공하기로 했으며 한국조리사회중앙회 제주지회 내 제주조리문화연구소 고영우 소장은 연말까지 안전한 닭고기 요리, 삼복탕, 제주고기국수, 홍합초, 탕평채, 원산잡채, 어선 등 다양한 요리강습을 진행하기로 했다.
동문재래시장상인회와 제주조리문화연구소는 내년에도 제주산 농.수.축산물을 이용한 건강요리 강좌를 개설할 계획이다.
고영우 소장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재래시장에서 요리강습회를 시작하게 됐다"며 "요리강좌를 받은 뒤 주부들이 재래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사가면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가족들은 건강에 좋은 웰빙요리를 먹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hc@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웰빙요리,제주,재래시장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81
全体アクセス
15,960,102
チャンネル会員数
1,60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5 視聴

01:46

공유하기
신랑 엉덩이 한대에 5천원?
8年前 · 1,4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