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산업박람회 첫날, 中企 판로개척 집중

2008-05-23 アップロード · 358 視聴

비즈니스 데이 지정..바이어 초청 상담회도

(울산=연합뉴스) 서진발 기자 = 울산시는 제11회 산업박람회 개막 첫날인 22일을 비즈니스 데이로 지정하고 중소.벤처기업의 판로 개척에 주력했다.
울산시에 따르면 시와 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08 산업박람회 & 과학기술제전이 25일까지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열리고 있으며, 첫날 해외바이어와 국내 대기업 구매담당자를 각각 초청해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제품 판로개척에 나섰다.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에는 중국와 일본, 필리핀 등 3개국의 바이어 6명을 초청해 지역의 조선기자재, 기계설비, 환경업체와 1대1로 상담하거나 해당업체를 방문해 상담하는 등 제품 홍보와 수출계약을 시도했다.
이와 함께 대동공업과 대림자동차, 대우조선해양, 삼성코닝정밀유리, 세방 등 국내 기업체의 구매담당자 10여명을 초청해 박람회 및 과학기술제전을 관람시키고 신제품을 내놓은 중소기업과의 개별 및 순회상담을 하도록 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와 과학기술제전에서는 모두 119개 기관단체와 기업체가 193개의 부스를 마련하고 각종 전시와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산업박람회는 에너지환경관과 신기술산업관, 첨단산업관, 이업종교류관, 기관단체관 등 5개의 전시관을 운영하고 미래첨단 창업강좌와 세미나, 신기술 및 신제품 발표회, 기상체험관, 로봇경진대회 등의 행사도 마련하고 있다.
과학기술제전에서는 크게 과학체험관과 직업교육관으로 나눠 전시행사를 마련하고 부대행사로 곤충화석만들기, 우리 몸속 작은방 이야기, 풍차발전기 만들기, 도심속 곤충체험, 창작곤충 만들기, 한양대 이동과학차 등이 준비됐다.
기타 이벤트로는 향토음식 체험장, 전통공예품 체험관, 비보이 공연, 매직쇼, 풍선삐에로, 무중력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이 열리고 있다.
sjb@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판로개척,울산산업박람회,中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79
全体アクセス
15,945,26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