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AI 도(道) 차단방역 해제

2008-05-23 アップロード · 57 視聴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는 조류 인플루엔자(AI) 발생이 소강상태를 보임에 따라 도(道) 경계지역의 차단방역 통제소 운영을 해제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지난 9일과 10일 춘천과 인접지역인 경기도 안성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이후 추가 발생이 없어 25일 오전 0시를 기해 차단방역 통제소 운영을 해제키로 했다.

도는 AI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기간이 14일인 데다 AI 발생의 원인이었던 재래시장에서의 닭과 오리 판매가 지난 6일 이후 전면 중단되고 상인이 보유 중인 가금류에 대해 모두 살처분한 점을 감안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발생지 경계지역 내의 이동통제소와 인접 지역인 홍천과 철원, 양구의 차단방역 통제소는 경계지역 해제시까지 계속 운영할 방침이다.

도는 앞으로 AI 확산과 재발방지를 위해 재래시장 49곳에서의 가금류 판매가 근절되도록 지속적으로 단속하는 한편 300여개의 소규모 음식점에서의 사육동향을 파악하면서 주 2회 이상 소독과 예찰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가금류 사육농장 내의 유입차단을 위해 238개 사육농가에 대해서는 매일 1회 이상 소독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가금류 유입 및 AI발생 감시를 위해 20마리 이상 오리를 사육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한 혈청검사와 함께 철새 및 텃새에 대한 분변검사 등의 방역대책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가금류의 소비 감소와 출하지연 등으로 인한 사육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수매 및 운영자금 지원 등의 경영안정 대책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를는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오는 30일께 AI 발생농가 반경 3km 이내의 오염 및 위험지역을 경계지역으로 전환하고, 추가 발병이 없으면 다음 달 9일 경계지역 해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limb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해제,강원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896
全体アクセス
15,954,338
チャンネル会員数
1,77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23 視聴

36:2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2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