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당 대표 경선 출마 선언

2008-05-26 アップロード · 35 視聴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기자 = 통합민주당 정세균 의원은 25일 당 대표 선출을 위한 7.6 전당대회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당산동 당사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을 강한 야당으로 환골탈태시켜 국민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국민과 함께 하는 강력한 수권정당으로 만드는데 신명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명박 정권은 출범 3개월밖에 안됐지만 너무 일찍 국정실패를 예고하고, 대한민국이 한 사람의 오만한 리더십 때문에 불안한 미래로 치닫고 있다"며 "`뉴민주당 플랜을 통해 이명박 정권을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2012년 유능한 민주정부를 수립하기 위한 기반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새로운 정책과 비전을 갖춘 뉴민주당 ▲`7대 국민불안 해소기획단 설치 등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책임정당 ▲지구당 체제 복원 등 국민과 당원이 함께 하는, 신뢰받는 수권정당을 뉴민주당 플랜으로 제시했다.
정 의원은 출마 선언 직후 6.4 재.보궐 선거의 경기 포천 지원 유세에 나서는 등 당분간 기초단체장 및 광역의원 선거지원에 총력전을 벌이기로 했다.
정 의원은 "재보선을 통해 민주당 지지율을 높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해 일단 재보선 지원에 올인하기로 했다"며 "이번 재보선을 통해 국민들은 정부와 한나라당이 정신을 차리도록 옐로카드를 들어 단호히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북 진안 출신의 정 의원은 1996년 15대 총선에서 정계에 입문한 후 내리 4선에 성공했으며, 열린우리당 정책위의장과 원내대표, 산자부 장관 등을 거쳐 두 차례 열린우리당 의장에 추대되기도 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열린우리당이 대통합민주신당에 합당될 당시 마지막 의장을 지냈다.
jbryoo@yna.co.kr
취재촬영.편집: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표,정세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41
全体アクセス
15,957,615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