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윤정 1일 경찰관..아동 안전 당부

2008-05-26 アップロード · 345 視聴

원주署 아동 안전지킴이 집 홍보대사 위촉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 원주경찰의 아동 안전지킴이 집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기 가수 장윤정이 24일 원주지역 초등학교와 어린이 집 등을 잇따라 방문해 일일 경찰과 교사 활동을 가졌다.
원주경찰서는 이날 오후 4시께 어린이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제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가수 장윤정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을 마친 장 씨는 경찰 제복을 차려입고 원주 명륜초등학교 앞에 설치된 아동 안전지킴이 집을 방문, 학생들에게 안내책자를 나눠주는 등 지킴이 집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어 원주 학성어린이 집을 찾은 장 씨는 1일 교사 체험을 갖고 어린이들에게 어떤 상황에 처했을 때 아동 지킴이 집에 신고해야 하는 지와 신고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장 씨는 어린이들에게 "나쁜 사람이 같이 가자고 하거나, 선물을 줘서 같이 가자고 하면 곧바로 아동 안전지킴이 집에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원주경찰서 김상운 서장은 "아동 안전지킴이 집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각급 학교주변 지킴이 집을 상대로 지속적인 협조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경찰은 도내 각 학교 인근의 업소 1천18곳을 아동 안전지킴이 집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jlee@yna.co.kr
취재:이재현 기자, 편집:신형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안전,당부,장윤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97
全体アクセス
15,960,550
チャンネル会員数
1,78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3

공유하기
대전천 새 물길 열려
9年前 · 58 視聴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