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확률 2.14% - 테마통계 서비스"

2008-05-27 アップロード · 93 視聴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내 아이도 쌍둥이가 될 수 있을까. 확률은 얼마나 될까

정답은 2.14%다.

2006년 총 출생아 45만1천514명 중 쌍둥이로 태어난 아기는 9천642명이었다.

통계청은 이처럼 일반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통계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테마별 통계를 시범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테마별 통계 홈페이지(theme.kosis.kr)와 국가통계포털(KOSIS: http://www.kosis.kr) 초기화면의 테마별 통계를 클릭하면 이런 통계에 접근할 수 있다.

테마별 통계는 여성.노인.외국인 등 이용자 대상별, 출생.결혼.건강.취업 등 이슈별, 환경의날.에너지의날 등 기념일별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례로 대상별 통계에서 청소년 부분으로 들어가면 부모와 문화예술 관람 및 여행, 청소년이 고민하는 문제 등 통계를 이용할 수 있다.

이슈별 통계의 음주.흡연 항목을 클릭하면 음주 횟수나 흡연량, 금연시도 및 금연이 어려운 이유 등 통계를 찾아볼 수 있다.

통계청 서찬일 팀장은 "테마별 통계서비스에 일상생활 주변에서 호기심을 가질만한 재미있는 통계를 포함했다"며 "일반 사용자들이 통계자료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구성.편집 : 전현우 기자

speed@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테마통계,쌍둥이,확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26
全体アクセス
15,957,651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