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광명마을로 양귀비 보러 오세요"

2008-05-27 アップロード · 177 視聴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석류알 보다 빨간 양귀비 보러 오세요"

강원 강릉시 구정면 학산3리 광명마을에서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아름다움의 상징인 양귀비를 주제로 한 축제가 열린다.

양귀비는 당나라 현종의 황후이며 최고의 미인이었던 양귀비에 비길 만큼 꽃이 아름답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으로 그리스 신화에도 등장할 정도로 아름다움의 대명사이다.

이런 양귀비를 주제로 마을 단위에서는 국내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양귀비 비빔밤과 국수, 부침, 물김치 등 어디서도 맛볼 수 없었던 양귀비를 주제로 한 이색음식과 1만㎡에 이르는 넓은 양귀비 꽃밭에서 사진을 찍거나 산책을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떡메치기와 투호 등의 체험과 쌀, 와인, 배즙 등 마을에서 생산되는 특산물도 맛볼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은 이번 축제를 위해 지난 3월 진홍색의 개양귀비와 오리엔탈, 아이슬란드 양귀비 등 4종류의 꽃 양귀비씨를 구입해 1만㎡의 논에 뿌린 뒤 물을 주고 관리한 끝에 최근 아름다운 꽃을 피워 금강송과 절묘하게 조화된 아름다운 농촌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벌써부터 흰색과 붉은 색, 핑크색, 노란색 등 오색빛깔로 가냘프게 양귀비가 꽃을 피웠고 이런 자태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몰려와 사진을 찍는 등 명소가 되고 있다.

구남오 이장은 "우리 마을은 매년 인구가 줄고 있는 농촌마을"이라며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마을을 살리는 방법으로 양귀비 축제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을에서는 양귀비 꽃이 피는 한 달 동안 약 2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4천만원의 순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yoo21@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yoo21/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양귀비,오세요,광명마을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81
全体アクセス
15,955,02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3

공유하기
대전천 새 물길 열려
8年前 · 58 視聴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