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민족음악 오케스트라 창설

2008-05-29 アップロード · 39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해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아세안 10개국 정부대표단과 함께 한.아세안 민족음악 오케스트라 창설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29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아세안 10개국 정부대표단과 ‘2008 한-아세안 문화협력 프로젝트 서울.광주회의’를 개최하고 한.아세안 민족음악 오케스트라 창설을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다.

한.아세안 민족음악 오케스트라는 지난 2005년 10월 국립극장에서 열린 아세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공연을 계기로 문화부가 아세안 측에 제안해 출범하게 됐다.

민족음악 오케스트라는 서양 악기가 아닌 한국의 가야금, 미얀마의 사운, 말레이시아의 세루나이, 필리핀의 반두리아, 베트남의 단타블로 등 아시아의 대표적 민속악기들로 편성된다.

아세안 10개국 정부 대표단은 서울과 광주에서 이틀 간 열릴 회의에서 오케스트라 구성을 위한 한ㆍ아세안 민족음악 위원회 창설을 논의한다.

각국의 민족음악 전문가로 구성될 이 위원회는 전통 민속악기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편성 방법과 공연 레퍼토리, 작곡가 선정을 위한 공동 연구를 하게 된다.

한.아세안 민족음악 오케스트라는 이 위원회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8월에 창설돼 12월 창설 기념공연을 갖고 내년에 아시아 순회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haeyounk@yna.co.kr

영상취재.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오케스트라,한아세안,민족음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
全体アクセス
15,950,983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3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8年前 · 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