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수정만 STX유치 주민투표

2008-05-30 アップロード · 136 視聴

(마산=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마산시가 지역 최대 현안인 구산면 수정만 매립지 내 STX중공업 조선기자재공장 유치를 둘러싼 찬반 주민들의 의견을 최종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시작된 주민투표가 30일 순조롭게 시작됐다.

구산면 수정리 일대 5개 마을 주민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구산면사무소와 안녕마을회관에 마련된 2개 투표소에서 신분증을 지참한 채 주민등록상에 등재된 개인명부를 대조하면서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대상 마을에 등록된 19세 이상 선거권을 가진 주민수는 모두 1천150명으로 투표시간은 오후 6시까지다.

이날 투표소 관리업무는 공정성 확보 차원에서 구산면 자생단체협의회가 맡아 명부대조에 다소 시간이 걸렸으며 투표시간이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투표가 종료되는 즉시 2개 투표함은 구산면사무소 2층 대강당으로 옮겨져 개표를 갖고 투표결과는 즉시 시와 STX중공업에 공개, 통보된다.

STX중공업 공장 유치를 찬성하는 주민들은 이날 마을을 돌며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유도하는 등 최대한 투표율을 끌어 올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면 공장 유치에 반대하며 사실상 투표를 거부한 주민대책위측은 주민 150여명과 함께 이날 오전 7시께 버스 4대를 타고 STX본사 앞 집회를 위해 상경했다.

이수균 구산면장은 "시의 STX유치를 둘러싼 찬반 주민들의 갈등이 계속되고 찬반 인원수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번 주민투표를 통해 자유로운 주민들의 찬반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투표에 적극 참여해 의사를 표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STX, 기업유치를 찬성하는 수정뉴타운추진위원회 등 3자는 지난 15일 시청에서 수정만 매립지 산업단지 유치를 위한 협약서에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방법으로 주민 전체의 동의를 구하는 조건을 달고 있어 이날 갖는 주민투표의 투표율과 찬반결과에 따라 시의 기업유치 명운이 판가름난다.
choi21@yna.co.kr

촬영, 편집 : 이정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수정만,마산,주민투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44
全体アクセス
15,971,21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