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표 "정치권 출신 장관 복귀시켜야"]

2007-01-04 アップロード · 94 視聴

[
(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기자 = 한나라당 강재섭(姜在涉) 대표는 4일 "이제부터 내각은 민생과 공정한 대선관리에 전념해야 한다"며 `민생내각 구성을 촉구했다.

강 대표는 이날 염창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정치권 출신 국무위원을 즉각 원대복귀시킨 뒤 전문적이고 중립적 인사로 민생내각을 출범시켜 국민을 안심시켜 주길 바란다"면서 "노 대통령이 정치 외도를 하지 않고 민생안보에 전념하면 한나라당은 현 정권의 연착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 내각에서 정치권 출신 국무위원은 정세균(丁世均) 산자부 장관의 사퇴로, 한명숙(韓明淑) 총리와 유시민(柳時敏) 보건복지부 장관, 이상수(李相洙) 노동부 장관, 그리고 지난 연말 임명된 이재정(李在禎) 통일부 장관 등 4명이다.

그는 또 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매주 직접 주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서도 "국정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미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서 "그러나 국무회의가 선거유세장이 된다든지 국론을 분열시키는 `국론분열제작소가 되지 않도록 노 대통령이 언행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촉구하며 현실정치 개입도 자제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강 대표는 이어 "국무위원들도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훼손하거나 대선을 겨냥한 선심정책을 남발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ims@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대표,quot정치권,출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89
全体アクセス
15,962,744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