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서 촛불시위.."쇠고기 수입 반대"

2008-06-02 アップロード · 179 視聴

(파리=연합뉴스) 이명조 특파원 = 1일 오후 프랑스 파리에서 유학생 및 교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반대하는 촛불시위가 열렸다.
유학생 및 교민들은 이날 오후 5시께 에펠탑이 보이는 파리시내 인권광장에서 1시간40여분에 걸쳐 한국의 촛불들을 지지하는 재불한인들의 모임이란 문화제를 열었다.
파리 경시청에 집회신고를 마친 주최 측은 협상 무효 고시 철회 광우병 쇠고기 수입 반대 폭력진압 중단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고 북과 꽹과리, 장구 등을 두드리며 한국 정부의 쇠고기 고시철회를 요구했다.
이날 시위에서는 또한 한국에서 물대포 등을 동원해 시위대를 강제 해산하고 있는 경찰을 규탄하고, 정부의 대운하 건설을 반대하는 구호도 터져 나왔다.
유학생 양창렬(31.파리 1대학)씨는 "한국에서 쇠고기 수입에 반대하는 시위 도중 많은 사람들이 다쳤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 곳 유학생들 사이에서도 시위를 열자는 얘기가 나왔다"면서 "추가 집회를 할 지 여부는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유학생 최 모(34)씨도 "프랑스에서 운영되는 교민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몇몇 유학생들이 이 곳에서도
촛불집회를 열어 고국의 시위대에 힘을 보태자는 건의가 나온 것이 발단이 됐다"고 전했다.

mingjo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파리서,수입,반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
全体アクセス
15,948,248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7

공유하기
옌볜가무단 공연
8年前 · 133 視聴

01:17

공유하기
멕시코 한국학회 출범
8年前 · 6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