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황제 표도르 도전자 공개 모집

2008-06-05 アップロード · 317 視聴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전 세계 격투기 파이터들이 얼음 황제 표도르 에멜리아넨코(32.러시아)에게 도전장을 던질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표도르가 소속된 격투기 단체 M-1 글로벌은 5일 중구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8월 이후 공개 모집 등을 통해 세계에서 격투기 선수 16명을 뽑은 뒤 경쟁에서 이긴 최종 승자에게 표도르와 맞붙을 기회를 주는 파이팅 표도르(Fighting Fedor) 프로젝트를 가동할 예정 " 이라고 밝혔다.

이 계획은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헤비급 도전자 16명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레드데블 스포츠클럽에서 합숙 훈련을 하면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지막까지 남은 한 명은 결승에서 표도르와 종합격투기 룰로 맞붙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갖는다.

국내 격투기 선수들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는 있지만 도전자 선발 방식과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표도르가 다음 달 19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UFC 전 챔피언 팀 실비아(32.미국)와 대결하는 일정이 잡혀 있어 이 경기가 끝난 이후에나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바딤 핀켈슈테인 M-1 대표는 " 전 세계 유명 헤비급 선수들이 이 프로그램에 다수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면서 " 레드데블에서 진행될 합숙 훈련 장면은 미국 텔레비전 방송을 통해 한 시간씩 16시리즈로 방영될 것 " 이라고 말했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황제,도전자,얼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18
全体アクセス
15,974,055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