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택 체육회장, 태릉선수촌서 취임

2008-06-09 アップロード · 30 視聴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2008 베이징올림픽 개막을 불과 70여일 앞두고 체육계 수장으로 복귀한 이연택 대한체육회 회장 겸 대한올림픽위원회(KOC) 위원장이 9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린 취임식은 장재근 KOC 위원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체육계 원로 및 체육회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연택 체육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아테네올림픽에 이어 베이징올림픽에서도 2회 연속 세계 10강에 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뒤 "오늘 행사가 취임식이라기 보다 베이징올림픽 선전을 다짐하는 필승대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축사에 나선 유인촌 문화부장관은 "베이징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올려 국민들에 꿈과 희망을 안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취임식이 끝난 뒤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주최 2008 IOC 스포츠 & 싱잉 콘테스트(Sport & Singing Contest)에서 1위를 차지한 아카펠라 혼성그룹 보이쳐(Voiture)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지난 달 26일 제36대 체육회장 선거에서 이승국 한국체대 총장과 김정행 용인대 총장을 따돌린 이연택 회장은 김정길 전 회장의 잔여임기인 내년 2월까지 한국스포츠를 이끌게 된다.
shoeless@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연택,태릉선수촌서,취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4
全体アクセス
15,979,392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