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영상 영양만점 염소젖 케피르

2008-06-10 アップロード · 61 視聴


몇해 전부터 평성시민들 속에서는 평성 케피르라는 사랑과 기쁨이 담긴 새로운 말이 많이 오가고 있습니다.

바로 그 염소젖 가공품들이 여기 청림산 기슭의 염소목장에서 생산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우리는 이곳을 찾았습니다.

"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는 하루에 700내지 800kg의 젖을 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염소젖을 짜서 젖가공실에서 케피르를 만들어 평성시 안의 탁아소와 유치원, 상점들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소 일꾼들과 종업원들은 목장이 더욱 큰 은을 내도록 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염소들의 사양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해서 해마다 마리수를 늘리고 젖 생산량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있다는 시양정 사업소 분장의 종업원들.

이들만이 아니라 다른 분장들에서도 수백정도의 자연풀판을 조성하고 우량품종을 기본으로 염소의 마릿수를 늘리면서 3년 전부터는 젖생산을 정상화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목장에서는 자체 힘으로 끝내 미생물 배양공정도 훌륭히 꾸려놓고 집짐승들의 사양 관리에 앞선 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금 생산하고 있는 사료첨가제인 수피른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어 병에 걸리지 않게 하고 또한 단백질을 충분히 보장해주기 때문에 증체률을 높여줍니다."

목장에서 자체로 갖춰놓은 염소젖 가공시설들과 냉동설비들. 지난 3년 동안에만도 이들은 수십톤의 젖을 가공해서 케피르를 비롯한 많은 가공품들을 시민들에게 공급했다니 청림산 기슭에 염소떼 더 많이 흐르게 될 내일을 그려보며 우리는 기행길을 이어갔습니다.

조선중앙TV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영양만점,염소젖,북한영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2
全体アクセス
15,945,947
チャンネル会員数
1,69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