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이동전화 요금 대폭 낮아진다

2008-06-11 アップロード · 71 視聴

(서울=연합뉴스) 임주현 기자 = 저소득층의 이동전화 요금이 빠르면 8월부터 대폭 인하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대한 이동전화 요금을 대폭 감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녹취 신용섭 / 방통위 통신정책국장

방통위는 이와 함께 기초생활수급자가 통신요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한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는 한편 제도에 대한 홍보도 적극적으로 할 방침입니다.

방통위는 이번 조치로 요금 감면 혜택을 받는 사람이 현재 7만3천여 명에서 370여 만명으로 늘어나고 감면액은 약 5천억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사업자는 정부의 이 같은 방침에 대해 매출 감소에 따른 부담은 우려되지만 일단 정부정책에 동조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이동통신업계 관계자

정부는 또 전반적인 통신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결합상품 등을 통한 시장 자율적인 요금인하를 유도할 방침입니다.

한나라당 제6정조위원장인 나경원 의원은 오늘 오전 통신요금 인하대책 등과 관련한 당정회의 결과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혔습니다.

녹취 나경원 의원 / 한나라당

정부는 이번 조치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는 연평균 약 20만원, 차상위계층은 약 9만5천원 정도의 요금이 감면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차상위계층에 대한 정확한 통계나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이번 조치가 너무 성급한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임주현입니다.

(촬영:박언국 VJ, 편집:임주현 기자)
mortar60@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폭,저소득층,낮아진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09
全体アクセス
15,960,176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40:0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0 視聴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3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