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케이블 TV 쇼 부산 벡스코서 개막

2008-06-11 アップロード · 140 視聴

케이블 대표 채널 총 출동..11~14일 다양한 이벤트 펼쳐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방송통신융합의 핵심매체로 부각되고 있는 케이블 TV의 모든 것을 보여줄 `KCTA 2008 디지털 케이블 TV 쇼가 11일 부산 벡스코(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됐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벡스코 전시장에서 14일까지 열린다.
케이블 TV를 대표하는 60여개 채널이 총 출동해 시청자들과 직접 만나 대표 프로그램을 알리는 이벤트가 개최되기는 케이블 TV 출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케이블 TV업계는 특히 올해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TPS.방송+초고속인터넷+전화의 묶음 상품) 출시 원년에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송통신융합시대의 핵심매체로서의 케이블 TV를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을 만나는 행사로 MC몽, 장나라, 윤하 등 인기가수가 출동하는 m.net의 ‘M카운트다운이 공개 생방송을 진행하고, MBC ESPN은 개그맨 변기수, 이종훈의 `예인 당구경기를 선보인다.
CJ tvN의 인기프로그램 `현장토크쇼 택시를 진행하는 이영자와 김창렬도 부산 시청자들을 직접 찾아 나서며, 온미디어는 온게임넷 프로게임단 `스파키즈의 차재욱, 원종서 선수가 e 스포츠 팬들과 직접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를 열고 포토 타임과 사인회도 갖는다.
또 UFC(이종격투기) 무대에서 한국인 최초로 승리를 거둬 화제가 되고 있는 김동현 선수가 팬 미팅을 가질 예정이어서 격투기 팬들의 관심도 집중될 전망이다.
예당아트 TV의 인기 프로그램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공개 방송, GTV가 주최하는 `황진희 퓨전 국악공연이 마련되며, UTV와 함께하는 `비보이 댄싱 퍼포먼스에서는 세계적 비보이팀 겜블러크루가 공연과 함께 팬들과 기념촬영을 할 예정이다.
자체 제작프로그램이 많은 MBC 플러스미디어의 경우 지난해 히트작인 별순검의 파생상품으로 기획된 `별순검 비보이 공연을 선보이고, `여자 노홍철로 불리는 김나영의 `복불복 이벤트를 마련한다.
JEI재능방송, 대교어린이TV, 플레이하우스 디즈니채널 등 어린이채널들과 디지털케이블TV에 만화와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지니프릭스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경제 전문방송 한국경제TV는 `주식 종가 맞추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방송 분야에 취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을 위한 케이블 TV 채용박람회(케이블TV Job Fair)가 최초로 마련돼 케이블TV 관련 업종 취업 희망자들에게 취업 상담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직 케이블TV TPS를 경험하지 못한 부산.경남권 시청자들에게 HD급의 고화질 채널과 VOD 서비스, 100메가급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 전화를 통한 화상전화 등 방송통신융합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본격적인 방송통신융합 시대를 맞아 국내 미디어 현황을 진단하고 올바른 정책방안에 대해 고민해보는 콘퍼런스도 11일부터 3일간 지속된다.
콘퍼런스는 18개 세션에 20여건의 발제와 주제별 토론에 110여명의 국내외 방송통신 유관기관 및 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논의의 장이 될 전망이다.
sjh@yna.co.kr

촬영,편집=노경민VJ(부산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디지털,개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08
全体アクセス
15,940,79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