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美, 쇠고기 자율규제통한 단계수입 가닥

2008-06-12 アップロード · 20 視聴

黨.政.靑 방미단, 美측과 다각적 접촉
"우리案 美에 제시, 답변 기다리는 중"

(워싱턴=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둘러싼 갈등해소를 위해 미국 워싱턴에 급파된 청와대와 정부, 한나라당 등 3개 대표단은 11일 미 행정부 및 의회측 관계자들과 다각적인 접촉을 갖고 쇠고기 문제 해결을 위한 미국측의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대표단은 미국측 수출업자와 한국측 수입업자간 자율규제를 통해 도축 당시 월령 30개월 이상인 쇠고기에 대해선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가 쌓일 때까지 일정기간 수출을 유예토록 하고 이 조치가 실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미 정부가 문서를 통해 뒷받침해 줄 것을 미국측에 요청, 쇠고기 자율규제를 통한 단계적 수입쪽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농식품부 박덕배 제2차관을 단장으로 한 정부 대표단이 미 농무무측에 한국 정부의 요구사항이 담긴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으며 현재 미국측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한미 양국간 협의결과가 조만간 가시화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황진하 제2정조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한나라당 대표단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벤 넬슨(네브라스카주) 상원의원 등 미 상.하원 의원들을 잇따라 접촉,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둘러싼 한국내 심각한 상황을 전달하고 미국 의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황 위원장은 이날 한국언론 특파원과의 간담회에서 "우리가 만난 대부분 의회 인사들은 처음엔 한국 상황을 잘 모르고 있다가 대화를 나누고 난 뒤 한국 사태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이 문제를 푸는 데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면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bingsoo@yna.co.kr
영상취재 : 김병수 특파원 (워싱턴)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단계수입,자율규제통한,韓美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14
全体アクセス
15,960,527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8

공유하기
영국 런던에서도 촛불시위
9年前 · 6,34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