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위원장 "인터넷의 힘을 국가성장동력으로"

2008-06-13 アップロード · 87 視聴

(서울=연합뉴스) 류현성 기자 =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1961년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창설 이래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16, 17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OECD장관회의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터넷의 힘을 국가성장동력으로 하는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갖고 "인터넷경제의 미래에 관한 OECD장관회의는 우리 일상생활에 인터넷을 활용해 비약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인터넷 경제의 미래를 모색하는 회의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최 위원장은 특히 "이번 회의는 개최국인 우리나라에는 뜻깊은 행사이며 오는 2012년 여수엑스포 개최 이전에는 가장 큰 국제행사가 될 것"이라며 "OECD장관회의와 동시에 대규모 IT전시회와 13개 학술회의가 함께 열려 전문적인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회장소인 코엑스 인근에서 촛불집회가 있을 수 도 있다는 우려에 대해 최 위원장은 "세계가 주목하는 국제대회이기 때문에 국제적 관례나 예의에 큰 손상이 없도록 우리 국민들이 향상된 문화의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대회 기간인 16, 17일에 케빈 마틴 미연방통신위원회 위원장 등 15개 국가 및 국제기구 대표들과 양자 및 다자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각국 장관 등 주요 참가 인사들에게는 한국의 와이브로 및 IPTV, DMB 등 첨단 방송통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와이브로 휴대전화, 위성.지상파 통합 DMB 단말 등이 지급돼 차량 이동중에도 CNN, 아리랑TV 등 영어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rhew@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위원장,인터넷의,힘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04
全体アクセス
15,967,653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9

공유하기
간판 생각대로 바꾸면
9年前 · 54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