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상중도 운항선박 유가 폭등으로 멈춰

2008-06-15 アップロード · 132 視聴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춘천시 의암호의 상중도를 운항하는 선박이 최근 기름값 폭등 등으로 끊어지게 됐다.

13일 춘천시에 따르면 근화동~상중도 구간을 운항하는 고산도선위원회는 기름값 폭등과 이용객 감소에 따라 오는 16일부터 연말까지 도선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휴업신고를 했다.

이에 따라 상중도에서 춘천시내로 통학하는 학생들과 주민들이 농산물 출하에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춘천시는 상중도 주민(17가구 37명)이 이용하는 뱃길이 끊어지는 사태를 막기 위해 하루 운항횟수를 16회에서 10회로 줄이고 운영비 등을 일부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으나 실효를 거두지 못했다.

춘천시는 도선 운항이 중단됨에 따라 행정선을 동원해 학생들의 등하교를 돕고, 농산물은 근화동~하중도를 운항하는 도선을 통해 출하 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상중도를 운항하는 도선이 등장한 것은 1963년 의암댐이 건설된 이후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의 고산도선위원회는 2001년부터 도선을 운항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최근 기름값이 폭등한 데다 주요 수입원인 낚시꾼들의 발길마저 감소해 주민들이 휴업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도선운항이 재개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취재:이해용 기자(강원취재본부), 편집:심지미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폭등으로,상중도,운항선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05
全体アクセス
15,945,617
チャンネル会員数
1,60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