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당대표 경선 출마선언

2008-06-17 アップロード · 34 視聴

"기득권 버리고 면모 일신해야"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기자 = 통합민주당 추미애 의원은 17일 오후 7.6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추 의원은 이날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 대표 경선은 지난달 25일과 지난 15일 각각 출마를 선언한 정세균 의원, 정대철 상임고문과 추 의원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추 의원은 출마선언문에서 "지금 민주당은 위기상황"이라며 "선거 때마다 국민들로부터 심판을 받아 검증이 끝났음에도 조직과 계파를 통해 기득권을 유지하겠다고 나서고 있다"고 비판하고 `변화와 새출발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추 의원은 "어떤 위기 타개책도, 개혁방안도 이 문제를 돌파하지 않고서는 무용지물에 불과하다"며 "강력하고 새로운 얼굴의 대표를 전면에 내세워 면모일신하고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결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은 조속히 전면 재협상 원칙을 선언함으로써 하루 빨리 쇠고기 문제를 매듭지어야 한다"고 주문하고 "만약 대통령이 재협상을 결단한다면 민주당도 즉각 등원해 쇠고기 문제를 포함, 난국에 처한 경제 제반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당하게 민심을 대표하는 야당 대표가 되겠으며 이명박 대통령을 언제라도 만나 해법을 도출해내는 지도력을 발휘하겠다"며 총체적 경제난국 해결을 위해 여야 영수회담을 개최할 용의가 있음을 밝혔다.

촬영=김성수 VJ,편집=이상정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당대표,경선,추미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32
全体アクセス
15,945,361
チャンネル会員数
1,614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