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업체 120곳 "30개월 미만 美쇠고기 수입" 자율결의

2008-06-20 アップロード · 62 視聴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육류 수입업체 모임인 한국수입육협의회(가칭)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대한 한미 양국의 추가협상이 마무리된 20일 업계 차원에서 30개월 이상 쇠고기는 수입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자율결의를 발표했다.

협의회(임시회장격 박창규 에이미트 대표)는 이날 서울 시흥동 에이미트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성명을 발표했다.

협의회는 성명에서 "육류 수입업체들은 업계 차원에서 자율적으로 미국 수출업체로부터 30개월 미만 쇠고기만 수입하는 한편 국내 유통과정에서도 30개월 이상은 거래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헙의회는 이어 "미국 수출업체들이 30개월 미만 쇠고기만 수출한다는 점을 확실히 하기 위해 미국 정부 차원의 보증이 절실하다"며 "이같은 내용을 요구하는 건의서와 자율결의에 참여한 업체 서명 등을 농식품부와 주한미국대사관,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 등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또한 "최근 미국산 쇠고기 수입 위생조건에 대해 국민들의 우려가 깊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회복될 때까지 이같은 약속을 지켜 고품질의 안전한 쇠고기를 수입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성명에는 에이미트, 이네트, 하이푸드, 한중푸드 등 육류 수입업체 120여곳이 참여했다고 협의회는 설명했다

협의회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 논란이 일어난 직후인 6월 초 업계 차원에서 30개월 이상 미국 쇠고기 수입을 자제하자는 자율결의를 추진해왔다.
inishmore@yna.co.kr

영상취재.편집 : 왕지웅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자율결의,수입,수입업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39
全体アクセス
15,942,25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