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만나는 문화소식

2008-06-23 アップロード · 158 視聴

▶“플라멩고와 뮤지컬의 만남 ‘푸에고’
스페인 플라멩코의 대모로 불리는 ‘카르멘 모타’와 안무가 호아킨 마르셀로 모자(母子)의 합작품이죠, 1부는 현대적으로 해석한 군무 위주의 공연을, 2부에서는 전통 플라멩코를 중심으로 한 독무로 꾸며집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예술 감독인 웨인 폭스가 연출을 맡아 ‘뮤지컬적인 플라멩코’의 매력을 선보입니다.

▶“클래식계 ‘중류(中流)’ 스타 윤디리 내한”
쇼팽 콩쿠르 최연소 우승으로 화제를 모았던 중국계 피아니스트 윤디 리가 25일
내한공연을 갖습니다.
출중한 외모와 실력으로 클래식계 ‘중류(中流)’ 열풍을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죠,
캐나다 출신의 젊은 지휘자 야닉 네제 세겐이 이끄는 로테르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합니다.
프로코 피예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을 비롯해 라벨의 ‘라발스’,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 등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앤디 워홀 ‘꽃’ 24억 낙찰”
앤디 워홀의 ‘꽃’이 24억 원에 낙찰됐습니다.
지난 수요일 서울 평창동에서 열린 서울옥션의 ‘제111회, 근현대 및 고미술품 경매’ 였는데요, 플라워 시리즈 중 하나인 ‘꽃’은 당초 추정가인 24억 원에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꽃’은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제작한 워홀의 1964년 작품인데요, 경매에 출품된 300여 점의 작품 중 최고가에 낙찰됐습니다.

▶“자연주의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 내한”
자연주의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이 전국 10개 도시 순회공연을 갖습니다.
한 여름에 겨울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윈터 콘서트’ 란 제목인데요, 한국에서만 100만 장
이상 판매된, 앨범 ‘디셈버’와 최신 앨범 수록곡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대구와 춘천, 강릉을 거쳐 다음달 1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관객들과 만납니다.

영상취재 김해연 기자 권동욱 기자 / 진행 김현임 / 구성.연출 진혜숙 기자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눈에,만나는,문화소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13.12.11 20:29共感(0)  |  お届け
랑랑
今日のアクセス
107
全体アクセス
15,963,130
チャンネル会員数
1,69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