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촛불집회 다시 열겠다"광주전남시국회의

2008-06-25 アップロード · 39 視聴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와 전남 지역 각계 단체와 시민들로 이뤄진 `광우병위험 미국산쇠고기 수입반대 광주전남비상시국회의는 25일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와 전남 전역에서 정부의 장관고시에 반대하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국회의는 "오는 28일 광주.전남에서 지난 6.10항쟁 21주년 기념일에 맞먹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열고 다음달 2일, 5일에는 민노총 파업과 연계해 대규모 집회를 다시 한번 개최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또 오는 27일 광주YMCA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각계 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 향후 촛불집회 방향, 정권퇴진 운동 전개, 촛불집회 상설화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국회의는 기자회견에서 "정부는 미국과의 재협상을 원하는 국민의 요구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농림수산식품부장관 고시의 관보 게재를 강행하려 하고 있다"며 "이번 추가협상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줄 적절한 방안을 마련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번 추가협상에서 특정위험물질(SRM) 제거, 30개월 이상 쇠고기 수입중단 등 중요한 쟁점을 본문에 담아내지 못했고 품질체계평가(QSA)의 위험성을 간과했다며 협상 결과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촬영 , 편집 = 문광민 VJ (광주전남취재본부)

cbebop@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다시,대규모,열겠다광주전남시국회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3
全体アクセス
15,975,088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0

공유하기
BMW, 스포츠 쿠페 X6 출시
9年前 · 217 視聴

38:0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