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항-시베리아 횡단철도 수출길 열렸다

2008-06-30 アップロード · 162 視聴

첫 화물 속초항 출발..러시아서 TSR로 수송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항에서 시베리아횡단철도(TSR)를 이용해 러시아 모스크바까지 화물을 운송하는 새로운 수출길이 열려 29일 첫 화물이 출발했다.

북방항로 운항선사인 동춘항운은 이날 속초항에서 중장비 8대와 트럭 20대, 승용차 100여대 등을 뉴-동춘호에 선적하고 시베리아 노보시비르스크로 출항했다.

이날 선적된 중장비와 트럭 등은 30일 오전 러시아 자루비노항에 도착한 뒤 TSR을 통해 노비시비르스크까지 수송될 예정이다.

앞서 동춘항운은 지난 2월 러시아 철도운송 업무를 맡고 있는 모스크바 트란스 그룹과 자루비노를 기점으로 하는 시베리아횡단철도(TSR) 화물운송에 합의한 이후 세차례에 걸친 시험운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선사 측은 "속초항에서 자루비노, 그리고 TSR을 통한 화물운송은 모스크바 또는 유럽까지 25∼31일 정도면 된다"며 "이는 다른 항만을 이용시 소요됐던 30∼50일 보다 크게 단축된 것"이라고 밝혔다.

선사 관계자는 "TSR 기점인 블라디보스토크나 보스토치니항은 화물적체로 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이 같은 현상이 없는 자루비노는 항만에서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전체적인 소요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이라며 "속초∼자루비노∼TSR 루트가 개설돼 모스크바 또는 유럽까지 훨씬 빠르게 화물을 운송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omo@yna.co.kr

취재:이종건 기자(강원취재본부), 편집:심지미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속초항시베리아,수출길,열렸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72
全体アクセス
15,945,601
チャンネル会員数
1,62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