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WHO 안전도시 공인 획득

2008-06-30 アップロード · 43 視聴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서울 송파구는 UN 산하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안전도시 공인을 받고 30일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 홀에서 공인 선포식을 가졌다

안전도시란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사고로 인한 손상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이고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로, WHO 안전도시 국제협력센터가 엄격한 서류평가와 실사를 통해 선정됐다고 송파구는 설명했다.

송파구는 수원시(2002)와 제주도(2007)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WHO 안전도시로 공인받았다.

이날 선포식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로버트 에크만 WHO 협력센터 대표, 론 워디 캐나다 안전도시 공인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를 근절할 것을 선언하는 어린이 보호차량 수호천사 캠페인을 시작으로 선화예술단의 교통안전 퍼포먼스, 안전도시 공인인증서 낭독과 서명, 공인패.안전도시 휘장 전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뒤에는 서울아산병원에서 WHO 안전도시 협력센터와 아시아 안전도시 공인센터, 정부와 서울시, 타시도 안전도시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전도시 국제심포지엄이 열렸다.

한편 송파구는 WHO 안전도시로 공인받은 것을 기념, 어린이 안전사고를 없애기 위해 국내 최초로 어린이 보호차량 인증제를 이날부터 시행키로 했다.

구는 관내 전체 어린이 보호.교육시설의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을 위해 구조를 변경할 때 1대당 100만원까지 비용을 지급하고 송파경찰서와 함께 운전자 신원조회 등 민.관.경 합동 안전시스템을 구축하며 통학버스 운전자들에게 연 4시간 어린이 안전보호 정기교육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sungjinpark@yna.co.kr

촬영,편집:박언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인,서울,송파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16
全体アクセス
15,961,73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4

공유하기
무늬만 주민참여 예산
8年前 · 32 視聴

39:4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