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은 먼곳에 수애의 숨은 노래실력 공개!!

2008-07-02 アップロード · 961 視聴

(서울=연합뉴스) 1971년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으로 뛰어든 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이준익 감독의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감독 이준익)의 수애가 그 동안 숨겨두었던 노래실력을 최초로 공개했다.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만나기 위해 전쟁터 한가운데로 뛰어든 시골의 평범한 여성 순이. 귀가 먹먹해질 정도로 큰 폭발음과 함께 순간 아수라장이 되어버린 전쟁의 참혹한 현실과 처음으로 마주한 그녀의 모습 위로, 노래 님은 먼곳에가 흘러나온다. 애절하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듣는 이들을 사로잡는 이 노래는 다름 아닌 수애가 직접 불렀다.

기존의 청순한 이미지를 벗고 파격적인 변신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던 수애는 이번 영상을 통해 지금껏 숨겨두었던 놀라운 노래 실력을 최초로 공개해 영화에서 선보일 그녀의 새로운 모습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한층 더 고조시킨다.

젊은 층에게는 조관우의 노래로 더 친숙한 님은 먼곳에를 1970년대 김추자가 부른 원곡 그대로의 느낌을 살려 완벽하게 재현해낸 것은 물론, 베트남 전쟁터 어딘가에 있을 남편을 찾는 순이의 심정을 담아 애잔함을 더한다.

처음 베트남에 도착해 낯섦과 불안함을 감추지 못하는 순이에서 밴드 멤버들로부터 춤과 노래를 배우며 위문공연단 가수 써니가 되어 공연하는 모습에 이르기까지, 전쟁 한가운데서 점차 변모해가는 그녀의 모습은 노래 님은 먼곳에와 어우러져 더욱 뜨거운 감동을 안겨준다.

또한 곡을 녹음하며 다시 순이가 된 듯 노래를 부르는 수애의 모습은 그녀의 영화와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깊은 인상을 남긴다. 크랭크 인 두 달 전부터 연습을 거듭하는 열정으로 님은 먼곳에 뿐 아니라 늦기 전에,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울릉도 트위스트 등 실제 위문공연 당시 주로 불렀던 노래와 춤까지 모두 직접 소화해낸 수애. 이 영화를 통해 한층 새로워진 모습과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한국과 태국을 오가며 5개월간의 촬영을 마친 이준익 감독의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는 1971년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평범했던 시골의 순이가 베트남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오는 7월 24일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영상구성.편집 : 전현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개,노래실력,님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98
全体アクセス
15,971,333
チャンネル会員数
1,866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4

공유하기
클릭뉴스 무릎팍 류승완
9年前 · 467 視聴

00:52

공유하기
클릭뉴스 알렉스 청혼
9年前 · 297 視聴

00:52

공유하기
클릭뉴스 최진실 고백
9年前 · 108 視聴

00:52

공유하기
클릭뉴스 폭시 방송사고
9年前 · 12,13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