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녀 납치.살해 손청룡 강화 수사과장 문답

2008-07-04 アップロード · 113 視聴

"인출 문의 50대 여인 사건 관련성 수사중"

(강화=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강화도 모녀 납치.살인사건을 수사 중인 강화경찰서는 "윤복희씨가 실종된 다음날 윤씨의 현금 인출 사실을 은행에 문의했던 50대 여인에 대해 사건 관련성을 수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손청룡 강화경찰서 수사과장은 이날 오전 강화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50대 여인은 실종 당일 윤씨와 통화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현금 인출 사실을 어떻게 알았고 왜 물어봤는 지 여부를 조사중이다"고 덧붙였다.

손 과장은 한편 "윤씨가 현금을 인출할 때 함께 있었던 남자 2명에 대해 몽타주를 작성하려고 노력중이지만 은행 직원들의 기억이 분명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손 과장과의 일문일답

-- 이제까지 들어온 제보 내용은.

▲ 5건이 들어왔는데 4건은 사건과 관련 없고 1건은 수사중이다.

실종 이전에 지방에서 모녀로 보이는 일행을 보았다는 내용이다.

-- 18일 오전 은행에 전화해서 윤씨의 현금 인출 액수를 물어본 50대 여자에 대한 조사는 어떻게 하고있나.

▲ 실종 다음날 실종신고를 받고 가족을 탐문하는 과정에서 그 사실을 알았다.

그 사람이 윤씨의 현금 인출 사실을 어떻게 알았고 왜 은행에 전화를 걸었는지 등 사건과 관련성 여부를 확인 중이다.

아직 용의선상에 올려놓은 것은 아니지만 이 사건의 핵심은 돈을 찾아간 것이다.

-- 50대 여인의 진술 내용은.

▲ 말하기 곤란하다 확인중.

-- 윤씨와 50대 여인이 실종 당일 통화했나.

▲ 실종 다음날 은행에 현금 인출 사실을 확인한 50대 여인이 실종 당일 오후 12시에서 1시 사이 윤씨와 통화했다.

그날 윤씨와 통화한 4명 중 2명은 관련성 없고 나머지 2명 중 1명이 50대 여인이다.

-- 윤씨 집의 CCTV에서 나온것 있나.

▲ 피해자가 실종 전에 주민들에게 도둑이 든 것 같다며 CCTV를 설치해야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실종 전날 모 보안업체에서 방범시스템을 설치했으며 CCTV는 실종 이후에 설치됐다.

-- 은행에 있었던 20∼30대 남자 2명의 몽타주는 나왔나.

▲ 사건과 가장 관련 있는 대상은 현금을 실을 때 목격된 20∼30대 2명이다.

은행 직원들을 상대로 최면 수사했지만 정확한 인상 착의가 확인이 안돼 몽타주 작성에 실패했다.

섣불리 몽타주를 작성하면 혼선을 일으킬 우려가 있어 다시 확인하고 있다.

근접하다는 판단이 들면 몽타주를 만들겠지만 기억이 희미해지고 있어 기억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윤씨가 실종되기 1개월 전 마을에서 목격됐다는 20대 남자 2명의 알리바이를 확인했나.

▲ 실종되기 전 피해자가 사는 마을의 식당에서 피해자와 함께 목격된 20∼30대 2명에 대해 수사를 했는데 당일 알리바이 확인 결과 은행 앞에서 목격된 20∼30대와는 다른 인물들이다.

-- 딸과 어머니의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통해 실종 당일의 동선이 나온 걸로 아는데 범행 장소가 추측되나

▲ 발신 위치 상으로 경로를 파악했는데 송해면 당산리 다음의 행적은 목격자나 CCTV 등으로 확인이 안 된다.

-- 어머니나 딸이 따로 움직였다는 건가.

▲ 발신 위치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별도 교통 수단으로 이동한 것으로 본다.

-- 시신 발견 현장에서 나온 안경과 우산에 대한 감식은

▲ 안경은 남자 것으로 추정되며 DNA 감정 중이다. 그 외에도 유류품이 있다.

-- 대교를 빠져나간 차량 확인은.

▲ 6월 1일부터 당일 저녁까지 나간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

-- 사체 발견 장소의 흙과 무쏘 차량에 묻은 흙을 비교했을텐데. 무쏘를 사체 운반에 이용했나.

▲ 정확한 감정 결과 나와봐야 안다.

kimyg@yna.co.kr

촬영 : 차인엽VJ (인천취재본부), 편집 :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화,납치살해,모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8
全体アクセス
15,988,692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176 視聴

20:3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1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