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역사만화 만화 세계사 넓게보기 출간

2008-07-09 アップロード · 130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해연 기자 = 2005년 첫 어린이 학습만화 만화 한국사 바로 보기 시리즈 10권을 완간했던 만화가 이현세가 이번에는 세계사 만화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를 펴냈습니다.

문명의 시작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세계사가 박진감 넘치는 화면과 세밀한 극화체 그림으로 그려졌습니다.

총 15권으로 구성될 이 책에는 까치와 엄지, 두산과 동탁 등 우리에게 친숙한 네 주인공이 역사의 현장에 등장해 세계 역사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인터뷰 이현세 / 만화가

이 책은 왕조 중심의 정치사보다 평민들의 삶과 생활문화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강대국과 유럽 중심적 시각에서 벗어나 아시아와 아프리카 역사까지 다뤄집니다.

또 각 장의 끝에는 세계사 박물관 코너가 마련돼 유물, 유적에 대한 사진, 지도 등을 통해 사실적인 역사 고증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현세 / 만화가

현재 세종대 영상만화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창작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작가는 만화 세계사에 이은 차기작으로 미래무협수사극과 삼국지를 꼽았습니다.

이현세표 만화 삼국지에서는 역사속 인물이 주목받는 게 아니라 인물의 눈을 통해서 본 역사에 초점이 맞춰진 작가만의 차별화된 삼국지가 그려질 것이라고 작가는 말합니다.

인터뷰 이현세 / 만화가

이현세의 만화 세계사는 총 15권 중 1권 문명의 새벽과 2권 고대국가와 세계종교편이 우선 선보인 가운데 판매부수 100만부에 달하는 만화 한국사의 저력을 계속 이어갈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 김해연입니다.
haeyounk@yna.co.kr

영상취재.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넓게보기,만화,세계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
全体アクセス
15,962,986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