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총리 "실망시키지 않는 총리 될 것"

2008-07-09 アップロード · 18 視聴

(서울=연합뉴스) 정윤섭 기자 = 한승수 국무총리가 8일 고향인 강원도를 찾아 "여러분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는 총리가 되겠다"며 "고향에 계신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7.7 개각에서 유임이 확정된 뒤 첫 일정으로 강원도 양구를 방문해 수해복구 현장과 축산농가 지원 대책을 점검했다.

그는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입은 양구군 정림교 복구 현장을 찾아 "평창은 제가 올림픽 유치위원장이었기 때문에 잘 알고 양구도 가야겠다고 생각해서 왔다"면서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했다.

그는 "장마철 수해에 따른 복구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 정부는 복구 사업을 기간 내에 할 수 있도록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며 "강원도지사, 양구군수가 여러분을 도와서 어려움을 극복할 것이고 서울에 내가 있으니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이 지역은 남북통일이 되면 내금강과 가장 가까운 지역으로 길게 보면 발전 여력이 크다"며 "지역 조화와 발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강조한 뒤 총리 환영 현수막이 걸린 것을 보고 "플래카드를 왜 돈 들여서 붙이셨나.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 총리는 이어 양구 축산농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미국 쇠고기 수입문제로 고기 수요가 떨어졌는 데 한우 수요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미국 쇠고기는 싸고 한우는 비싼 데 정부는 우리 한우가 잘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amin74@yna.co.kr

영상촬영:이태영 VJ(강원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실망시키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10
全体アクセス
15,938,76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