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하양.보라..풋고추 컬러시대"농진청

2008-07-11 アップロード · 102 視聴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푸른색 단벌 신사였던 풋고추가 화려한 컬러 정장 몇 벌을 장만했다"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는 노란색과 하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깔을 지닌 풋고추 품종을 육성, 품종보호 출원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원예연구소는 흰색에서 황색, 주황색, 홍색은 물론 검은색까지, 여느 꽃보다 더 다채로운 전 세계 고추의 색깔에 주목해 이들 품종과 기존 풋고추 품종을 교배해 4종의 컬러 풋고추를 육성했다.

이중 연노란색 풋고추는 스타트07이란 품종명으로 출원이 완료돼 곧 농가에 보급될 전망이며 나머지 품종도 곧 등록을 마칠 예정이다.

스타트07은 색깔을 제외하고는 기존 풋고추 품종과 형태는 비슷하지만 매운맛이 조금 더 강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컬러 풋고추들은 고추의 색소 변화 체계에 따라 풋고추때 수확을 하지 않으면 익은 뒤에는 모두 기존 빨간색으로 돌아가 고춧가루 생산도 가능하다고 원예연구소는 밝혔다.

우리나라는 고추 소비량이 세계에서 많은 나라중 하나로 풋고추의 재배면적과 생산량도 크게 증가해 1996년 4천767㏊, 11만4천t이었던 것이 2006년에는 5천606㏊, 23만6천t으로 늘어났다.

원예연구소 채소과 조명철 연구사는 "아삭거리는 맛으로 즐기던 풋고추를 이젠 눈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피망에 화려한 원색이 가미된 파프리카의 소비 증가와 마찬가지로 컬러 풋고추도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촬영:김동준VJ(경기취재본부),편집:김지민VJ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노랑하양보라풋고추,컬러시대농진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217
全体アクセス
15,962,520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