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석학 청소년 잡지에 무료 기고]

2007-01-07 アップロード · 958 視聴

[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드는 인문 교양잡지에 세계적인 석학들이 무료로 기고를 해온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 인디고서원(대표 허아람)이 펴내고 청소년과 대학생 기자들이 직접 만드는 청소년 인문 교양잡지 인디고잉(INDIGO+ing) 제3호에는 현대 세계 철학계의 거목인 슬라보예 지젝과 영국의 유명한 문인 사이먼 블랙번의 기고문이 수록됐다.

동유럽의 슬로베이아 출신의 철학자인 슬라보예 지젝은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문화 이론가이면서 정신분석 이론가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철학,"아는것도 모르는 것, 그리고 이성의 사회적 사용이라는 제목의 A4용지 10장 분량의 글이 실렸다.

영국 캠브리지 대학 교수이면서 생각과 옥스퍼드 철학사전 등의 저자로 유명한 사이먼 블랙번은 철학과 삶이라는 기고문을 인디고잉에 보내 3호에 수록됐다.

이밖에도 철학 카페에서 문학읽기의 저자인 한국의 철학자 김용규씨와 푸코에 관한 권위자인 철학자 심세광씨가 청소년의 삶과 철학이라는 주제에 맞춰 쓴 글도 실렸다.

이들의 기고는 인디고잉 청소년 기자들이 e메일로 "철학과 삶이 괴리돼 있다. 철학과 청소년의 삶의 관계를 쉽게 조명해보고 싶다"는 취지를 설명하고 국내외 문학 거장들이 지식의 기부 차원에서 흔쾌히 글을 보내주면서 이뤄졌다.

청년기자 박용준(23.고려대 철학과3년)씨는 "이번호에 마련한 내 삶의 존재방식이라는 특집을 위해 유명 철학자와 문학인들의 글을 청탁했다"면서 "제작비가 여유가 없어 원고료를 줄 수 없다고 밝혔는데도 우리의 기획의도대로 글을 보내줘 가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인디고서원은 전국에서 하나뿐인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서점이며 지난해 9월 창간된 인디고잉에는 고교생 9명과 대학생 6명이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계,석학,청소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62
全体アクセス
15,970,01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8

공유하기
[베네통 COLORS 표지 특별전]
10年前 · 3,942 視聴

01:28

공유하기
[시민대학 졸업전시회]
10年前 · 376 視聴

01:20

공유하기
[포천 동장군축제 개막]
10年前 · 1,425 視聴

02:00

공유하기
[화천 산천어축제 개최]
10年前 · 87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