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노트북용 풀랫폼 센트리노2 공개

2008-07-15 アップロード · 60 視聴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인텔이 노트북용 센트리노2 플랫폼(코드명 몬테비나)을 새로 공개했다.

인텔은 15일 인텔 코어2듀오 프로세서로 가동되는 노트북용 인텔 센트리노2 프로세서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인텔은 듀얼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2 익스트림 프로세서도 출시한다고 덧붙였다.

인텔 센트리노2는 새로운 프로세서와 칩셋을 적용, 성능이 강화되고 배터리 수명은 길어졌으며, 무선인터넷 속도가 향상돼 노트북의 주요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준다.

또한 기업 고객을 위해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보안 옵션을 추가했다.

이를 위해 인텔은 자체적으로 재발명한 트랜지스터(하이-k 메탈 게이트 방식) 및 고급 45나노 제조 공정을 기반으로 한 듀얼코어 프로세서 5종을 새로 선보였다. 이들은 전력 소모량이 기존 제품에 비해 30% 상당 감소됐으며 PC 대기 상태 시 부품 동작을 정지시키는 기술도 적용됐다.

아울러 인텔은 조만간 사상 최초의 모바일 쿼드코어 프로세서 등 초경박, 초경량 노트북을 위한 프로세서 8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인텔 부사장겸 모바일 플랫폼 그룹 총괄 매니저인 물리 에덴(Mooly Eden)은 "2003년 인텔 센트리노가 첫 출시됐을 때는 무선 인터넷이나 소셜 미디어 등 환경이 매우 열악했다"며 "인텔은 다양한 컴퓨팅 환경에서 기업들이 노트북을 관리할 수 있는 더욱 쉽고 안전한 방법을 촉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인텔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텔의 제품페이지(http://www.intel.com/go/processor_pric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josh@yna.co.kr

촬영,편집:박언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개,노트북용,센트리노2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93
全体アクセス
15,974,330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