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모 레이건호 승무원 부산서 봉사활동 `구슬땀

2008-07-15 アップロード · 71 視聴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항에 입항한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호 승무원들이 15일 부산 시내 복지시설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레이건호 승무원 150명은 6개조로 나눠 영도구 청학동 파랑새어르신집, 금정구 노포동 희락원, 동래구 온천동 새들원, 부산진구 초읍동 신애재활원 등 6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봉사활동을 펼쳤다.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레이건호 승무원들은 몸이 불편한 노인들과 장애인을 위해 청소와 식사준비, 안마, 음악공연 등을 했다.

레이건호의 한국방문 자매함정(호스트십)인 해군 이지스함 세종대왕함 장병 150명도 이들의 봉사활동에 동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어려운 이웃을 도우면서 양국 해군 간의 우정을 나누자는 뜻에서 마련됐다.

파랑새어르신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친 레이건함 항공정비병 리차드 디즈 병장은 "부산을 처음 방문했는데 한.미 해군 장병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세종대왕함 전파탐지담당 이강희 상사는 "청소를 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는데 한.미 해군 장병들이 우정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레이건함과 함께 입항한 순양함 첸슬러빌함, 구축함 그리들리함 승무원들도 18일까지 부산에 머물면서 한국 해군의 충무공 이순신함, 천지함 장병들과 함께 사회봉사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ccho@yna.co.kr

취재:조정호 기자(부산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구슬땀,레이건호,봉사활동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04
全体アクセス
15,969,050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