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를 쓱쓱..친환경 마사지 비누 개발

2008-07-16 アップロード · 110 視聴


앵커 무더운 여름철 피부 관리 어떻게 하십니까?
이번 시간에는 피부에 좋은 황토의 효능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 텐데요.
김민정 리포터와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

앵커황토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이죠?

김 네, 황토 주택과 황토오리구이, 황토 그릇 등 황토를 가까이 하려는 노력은 끊임이 없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황토는 중금속 등의 해독작용에 좋고 항균작용과 다양한 약성 원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명시를 하고 있는데요.
그 만큼 황토를 원료로 한 화장품 역시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것이 사실입니다.
황토에는 콩을 발효할 때 발생하는 레시틴 성분과 콩 사포닌 등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레시틴은 세포막 형성의 주성분이며 콩 사포닌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앵커 하지만 황토 마사지는 황토를 물에 개고, 또 이것을 적정 비율로 섞어서 마사지 팩을 만들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지 않습니까?

김네, 사실 황토마사지는 사용하기가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비누 형태의 황토 마사지 용품이 개발되어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화면 보시겠습니다.

VCR
보시는 것처럼 그냥 쓱쓱 몸에 바르기만 하면 황토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황토의 고유 성분은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생약제나 녹차의 성분과 결합하면 보다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녹차와 14가지 생약제 등을 첨가해 피부 보습과 탄력유지, 각질 제거에 효능을 보일 수 있도록 고안되었는데요.
기존 황토 팩 방식보다 무척 편리하죠?
편한 사용법으로 관련 특허도 받았다고 합니다.
또 젤 타입의 마사지 팩은 보존 방부제를 첨가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방부제가 필요 없습니다.
관계 당국의 연구결과 피부 민감성 부분과 주성분 분야에서도 화장품으로 적합 판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앵커 네, 하지만 황토 미용업계는 지난해 10월 모 업체의 제품에서 중금속이 발견되었다는
한 시사프로그램 때문에 타격을 많이 받지 않았습니까?

김 네, 법원이 프로그램 내용의 일부를 정정보도하라는 판결이 내려지면서
일단락되기는 했지만 업계의 피해는 극심했습니다.

하지만 황토가 우리 고유의 천연자원이고 또 그 효능을 분석할수록 시장성이
무한하다는 평가가 내려지면서 업계에서는 어떻게든 황토를 살려보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데요.
업계 관계자의 말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VCR
김남영 (주)협진 황토그린 사장 : 방송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다. 황토의 장점이 언론 때문에
묻혀버리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

조옥현 황토 마사지 비누 개발자 : 황토를 먹어보기도 하고 베갯속에 넣고 자보기도 하고... 좋은 황토를 찾기 위해 수년간 노력했다.

김 이처럼 황토 미용업계는 재기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는데요. 최근 김영애씨의 참토원도 홈쇼핑에서 대박을 터뜨리며 재기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업계가 지난 일을 거울 삼아 보다 꼼꼼한 품질관리와 좋은 재료 발굴에 힘쓴다면
우리 고유의 천연 자원인 황토는 얼마든지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각광받을 수 있을듯 합니다.

앵커그렇군요. 오늘은 여름철 피부관리에 좋다는 우리 고유의 문화상품 황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ktcap@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발,마사지,비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48
全体アクセス
15,962,372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5

공유하기
진에어, 김포-제주 취항
8年前 · 27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