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김치 정말 맛있네요"

2008-07-19 アップロード · 1,066 視聴


올림픽 앞둔 베이징서 시연 체험행사 성황

(베이징=연합뉴스) 홍제성 특파원 = "아~, 김치를 이렇게 만드니까 정말 맛있네요."

2008 베이징 올림픽을 앞둔 18일 중국 베이징의 대형 쇼핑몰에서 중국인들의 큰 관심 속에 한국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연 행사가 열렸다.

베이징 시민들은 이날 진위안스다이(金源時代) 쇼핑센터에서 빨간 앞치마와 두건을 두르고 한국의 김치 명인 1호인 김순자씨 등 전문가들의 능숙한 솜씨를 따라 하며 양념을 배추에 버무리면서 한국 김치의 손맛을 직접 느꼈다.

어린 꼬마와 함께 온 젊은 어머니를 비롯해 수십명의 참가자들은 그동안 배워보고 싶었던 김치 담그기를 직접 해보면서 우리의 고유한 맛을 체험했다.

김순자씨 등 전문가들은 참가자들에게 양념을 배추에 버무리는 비결과 다 버무려진 김치를 어떻게 마무리해 보관하는지 등 특별한 비결을 공개하며 우리 김치 맛을 중국에 알리느라 여념이 없었다.

이 행사는 농수산물유통공사와 농수산식품부 등이 함께 마련했으며 부채춤, 소고무 등 전통문화 공연과 태권도 시범 등으로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김홍우 농수산식품부 식품산업진흥팀장은 "우리의 고유 식품인 김치를 중국이 오히려 우리 나라에 수출을 많이 하는 현실에서 한국의 전통 김치 홍보를 더욱 강화함으로서 중국의 소비자에게 고품질 김치가 제공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19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체험 행사에 앞서 17일에는 중국상업연합회와 중국호텔협회, 중국요리협회 관계자와 신정승 주중한국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치 세미나도 개최됐다.

한편 한국산 김치는 베이징 올림픽 기간 선수촌과 기자촌에 제공될 200여종의 음식 중 하나로 10t 분량이 제공될 예정이다.

취재: 홍제성 특파원 (베이징) , 편집: 김지민VJ

jsa@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치,맛있네요quot,정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47
全体アクセス
15,945,676
チャンネル会員数
1,624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