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국회의장 금의환향

2008-07-19 アップロード · 500 視聴


(고성=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김형오 국회의장이 지난 10일 국회의장에 선출된 지 10여일만에 고향인 경남 고성군을 찾았다.

고성읍 수남리가 고향인 김 의장은 19일 오전 부인과 함께 고성군을 방문, 맨 먼저 고성읍 남산공원 내에 있는 증조할아버지와 할아버지, 할머니 묘소를 찾아 국회의장 취임소식을 알렸다.

이어 오후에는 고성군청에서 군민과 공무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환대에 대한 감사하고 고성출신으로서의 자부심, 국회의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히는 특강을 1시간여 동안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은 "국회가 그동안 일을 못했고 국회의원들은 신뢰를 받지 못한 점은 사실"이라면서 "18대 국회의장으로서 앞으로 국회를 정치의 중심, 국민의 의견을 용광로처럼 녹여 내는 틀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특강을 마친 김 의장은 모교인 고성초등학교를 찾아 자신을 환영하기 위해 남아 있던 초등학생 및 교사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고 교실과 운동장을 둘러 보며 옛 추억을 더듬었다.

이 학교 49회 졸업생인 김 의장은 초등학교 졸업을 끝으로 부산으로 진학해 경남중과 경남고등학교를 나왔다.

고향 방문일정을 마친 김 의장은 곧바로 김해시를 방문해 가락 김해시종친회 정기총회와 청년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회장으로 취임하는 같은 당 김정권 국회의원을 격려했다.

seaman@yna.co.kr

취재= 경남지사 이정훈 기자, 편집=신상균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국회의장,금의환향,김형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44
全体アクセス
15,952,90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