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 땅 찾아주기 서비스 신청 크게 늘어

2008-07-24 アップロード · 137 視聴


어렸을 때 얼핏 들어봤던 할아버지의 땅. 하지만 갑작스런 사고 등 여러가지 이유로 소유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해 조상땅 찾아주기 서비스가 시행중인데요.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의 수가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노유진 기잡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께 들었던 할아버지의 땅.
하지만 사고나 재산관리 소흘 등의 이유로 땅의 소유 여부가 불분명한 시민들이 있습니다.
이런 시민들은 조상땅 찾아주기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상 땅 찾아주기 서비스는 올해 12년째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로 시행 초기에는 신청 건수가 미비했지만 최근엔 연간 700건 이상이 신청되고 있어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부산시는 올해 상반기에만 약 350건의 신청으로 691필지에 약200만제곱미터의 토지를 주인에게 찾아줬습니다.

int 이경환 / 부산시 토지정보과
"2005년부터 급속도로 늘어나 2008년은 상반기에만 350건이 넘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신청을 하고 토지 소유 여부를 확인한 결과 뜻하지도 않게 넓은 땅을 갖게된 사람도 있습니다.

int 이경환 / 부산시 토지정보과
"최근 많은 땅을 찾아간 분이 있습니다."

조상 땅 찾기 신청은 토지 소유자 본인이나 사망자의 재산상속자인 배우자나 자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는 주인없는 땅을 찾아줘 세입을 늘리고 토지 소유자는 땅을 찾아 재산을 늘릴 수 있어 시나 시민 모두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환영하고 있습니다.
헬로티비 뉴스 노유진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늘어,,서비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19
全体アクセス
15,960,572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8:1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