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왜 정권교체했는지 답답하다"

2008-07-29 アップロード · 11 視聴


국정난맥 비판.."당정청 심기일전해야"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29일 "지금까지 국정이 돌아가는 것을 보니 왜 정권을 교체했는지 답답하기 이를 데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작심한 듯 촛불정국에서 드러난 청와대와 내각의 보신주의, KBS 정연주 사장과 MBC `PD수첩에 대한 검찰의 눈치보기 수사 등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그는 우선 "촛불정국에서 각료들과 수석들은 비겁하게 대통령 뒤에 숨어버렸다"며 "국민에게 충성하고 이명박 정권의 성공을 위해 앞장서야 할 주체들이 제 한몸 보신을 위해 변명으로 일관하고 책임지는 풍토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홍 원내대표는 "앞장서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도 없었고 촛불 정국에서는 경찰만 앞에 내세우고 모두 촛불 뒤로 숨어버렸다"면서 "왜 정권이 바뀌었는 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KBS 사장의 경우 소환장을 2∼3번 발부했으면 다음엔 법에 따라 체포영장이 발부돼야 하고, MBC `PD수첩도 자료제출을 하지 않으면 압수수색 영장이 들어가야 한다"면서 검찰의 지지부진한 수사를 질책했다.

그러면서 "공권력을 집행하는 사람들이 여론과 방송사 눈치를 보고 무슨 공권력을 집행하겠다고 덤비느냐"면서 "일반 국민도 뭐하려고 조사받으러 가냐, 안가면 그 뿐이지 한다는 데 검찰이 뭘 하는 집단인지 모르겠다"고 힐난했다.

공공기관 개혁 문제에 대해서도 "청와대에서 개혁을 주도하지 않고 장관에게 떠맡긴다는 것은 말하자면 욕얻어먹을 짓 안하고 각부 장관이 책임지라는 것인 데 이런 식으로 나라를 운영한다면 무정부 상태"라고 비판했다.

그는 "여론의 눈치만 보고 여론에 따라 정치를 하면 뭐하러 전문가가 필요하느냐"면서 "여론조사를 해서 그대로 집행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총리나 경제장관은 경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하반기 경제운용에 대한 설명회나 대국민 설명을 가져야 하는 데 그것도 하지 않고 국회에 와서 답변하는 것으로 자기 책무를 다한다고 보는 것은 옳지 않다"고 꼬집었다.

그는 "대통령이 휴가를 다녀오면 구상이 있을 것이라 본다. 이제 국정 전반을 리모델링해야 하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한다"며 정권을 담당하고 있는 당.정.청의 대오각성과 심기일전을 촉구했다.
jongwoo@yna.co.kr

촬영 : 김성수 VJ, 편집 : 이규엽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답답하다quot,정권교체했는지,홍준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81
全体アクセス
15,953,786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